복음진리선교협의회 제5회 신학세미나 가져.

복음진리선교협의회 제5회 신학세미나가 523() 기독교100주년기념관 4층 믿음실에서 가졌다.

1부예배는 인도에 도깊음목사가, 대표기도에 새예루살렘교회 김정미목사가, 특송에 마하나임 찬양단이 하고 사무총장 박형철목사가 막16:1~4절 마리아의 선택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하였다박목사는 우리는 늘 선택하며 살아야 한다. 우리가 어떻게 예수를 잘믿을수 있을까 선택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며, 성경을 연구하는 우리들의 입장에서는 주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일까 선택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고, 행동하는 것이 주님이 원하시는것이라고 하였다. 성경에서 다양한 선택을 한 사람들을 보면서 우리가 선택하여햐 할 것을 잘 선택하고, 바르게 가고 있는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원한다고 하였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3

▲ 대표회장 한홍교 목사(예장(호헌)총회 총회장, 전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 대표회장)

 

마리아의 선택은 잘한것인가? 잘못한것인가? 엉뚱한 선택인가마리아의 이름은 보편적인 이름며, 향유가 쓰이는 용도로 26(예수님의 발에 부음)-복음이 전달되는곳마다 기억하고 기념하게 하겠다고 히였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자신이 죽었다가 부활할 것을 수없이 이야기 했는데 믿지 않았지만, 마리아는 예수님발에 향유를 붓고 발을 씻겼다유대인들은 자신들이 볼 때 예수님이 메시야조건에 맞지않았기에 십자가에 못박았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3

▲ 설교: 사무총장 박형철 박사(에덴교회 담임, 국제강해설교연구원 원장) 

 

19:38~40-예수님이 죽으신후 니고데모가 예수님을 장사하기 위하여 향유를 가지고 갔다. 죽음을 위하여 향유를 부은 마리아의 선택은 기억되고 기념되는 선택이었지만, 본문의 마리아가 무덤에 가지고 간 향유는 쓸데없는 선택이 되어버렸지만, 저와 여러분은 예수님을 선택하였기에 최고의 선택이 된 것이다라며 말씀을 전하였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3

▲ 1강: 선환규 박사(예수생명교회 담임, 영신총회신학 학장)

 

봉헌기도에 김수아목사가 하고, 찬양을 하며 봉헌을 하였다. 이후 회장 한홍교목사의 인사가 있었다. 한홍교목사는 프랑사의 군인이며 성직자였던 샤를트푸코(1858)의 나는 배우고있다라는 글에서 그는 말하기를 밖으로 드러나는 행위보다 인간 자신이 먼저임을 나는 배우고 있으며. 인생은 무엇을 손에 쥐고 있는가를 달린 것이 아니라 믿을 만한 사람이 누구인가에 달려 있음을 나는 배우고 있다라고 하였다. 다른 사람의 최대치에 나 자신을 비교하기보다는 내 자신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해야 한다는 것을 나는 배우고 있다라며, 우리가 다툰다고 해서 서로가 사랑하지 않는 게 아님을, 그리고 우리가 서로 다투지 않는다고 해서 서로 사랑한다는 것도 아임을 나는 배우고 있다라고 전하였다. 앞과 뒤를 계산하지 않고 자신에게 정직한 사람이 결국 우리가 사는데서 앞선다는 것은 나느 배우고 있다. 으ㅜ리는 푸코의 말대로 배우기 위하여 벌써 다섯 번째로 신학자 교수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속성에 대하여 배우고 있다라며, 예수님을 생각하고 계심에 대하여, 예수님의 말씀 하심에 대하여, 예수님의 행하심에 대하여 배우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내 자신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하면서 성령님의 지시와 명령을 받들어 행함의 덕을 쌓으며 열심히 배우고 있다라며, 중단없는 장이 되기를 소망하면서 열심히 배우고 또한 배움을 주고자 한다며 잘배워서 실천하시를 바란다며 인사를 전하였다.               

이후 박형철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4

▲ 2강: 김미숙 박사(충헌순복음교회 담임, 한기보사이버신학 교수)

 

2부 찬양인도에 도깊음목사가 하고, 한홍교목사의 사회로 2부 강의를 하였다

1강에 선한규박사 창조안에 있는 생명의 구속사, 사람 창조에 대한 구속사, 하나님이 자동차를 만드셨다면, 문제가될 것을 먼저 제거하고 만드실 것이다, 사람이 만들었기에 문제가 많다라고하였다하나님이 보실때에 인간은 두 종류인데, 세상을 따르는 사단의 종, 즉 죄에서 종노릇하는 부류들인 세상 사람들이 있고, 또 다른 종류는 예수님을 영접하여 죄에서 자유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있다. 세상과 사탄에게 종노릇하는 인간들은 한번 육체의 부모에게서 태어나고, 흙으로 지어진 물질의 몸이 세상에 태어나서 육체의 목숨이 다하면 죽는데, 몸이 한번 죽은 다음 정해진 하나님의 심판 때에 영원한 불못의 영벌에 처해지는 둘째사망, 즉 죽지 않는 영벌에 처해 져서 영원한 불못의 고통에 있게 되는 것을 둘째사망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는데, 그것은 한번태어나고, 두 번 죽어서 영벌로 가는 것이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4

▲3강: 장한국 목사(주사랑교회 담임, 한기보사이버신학 학장)

 

또 다른 사람인 하나님의 자녀들은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육체의 부모에게서 흙으로 지어진 물질의 몸으로 세상에서 한번 태어나고, 또 한번은 보혜사 성령님으로 예수님의 부활하신 영을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으로서 두 번째로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는 것은 처음과는 전혀 다른 몸속의 영혼에 예수님의 생명을 공급받고 다시 새사람으로 태어나서 하나님처럼 영생하는 완전한 사람이 되는 것이고,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로 부르며, 두 번 태어나서 몸은 한번 죽고 영혼은 영생하는 것이다영혼에 예수님의 부활 생명을 성령님으로 영접한 하나님의 사람은 영생의 부활로 다시 태어나서 몸은 죽지만 영혼이 영생하게 되는 것이고, 예수님의 부활생명을 자기 영안에 영접하지 못한자, 즉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지 못해서 거듭나지 못한 자는 영벌로 부활하여 둘째 사망에 들어가게 되므로 한번 태어나서 두 번 죽게 되는 것이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4

▲찬양인도: 김은임 목사(예장(진리)총회 대한노회 서기)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하나님께서 일차적으로 인간을 흙으로 지으시고 이땅에서 살게 하셨지만, 하나님의 아들로 영원히 살게 하려고 하나님이 코에 생기를 불어서 넣어 생령이 되게 하여 두 번째로 날수 있도록 지으신 것이다. 그 흙으로 만든 몸은 물질로써 유한하므로 몸의 목숨이 다하면 죽게 되는 것을 히브리서 927절에서는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라고 하였고, ‘그훙에 심판이 있으리니하였다. 인간의 이성으로는 죽은 후에 심판이 있다는 것을 알수 없지만 들을귀 있는자들은 듣게 하시는 긍휼을 베푸신 것이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4

▲기도: 김정미 목사(새예루살렘교회 담임)

 

사망과 음부도 불 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고 두 번째 죽음을 말하는데, 이것은 영원한 불 못의 고통이고, 이것이 두 번째 사망이라고 말씀하신다. 둘째 사람인 그 불 못의 영벌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여 성령님으로 그 보혜사 영을 자기 생령의 영안에 모셔 들이면,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 영생하게 한 것을 창조의 시작부터 알수있도록 기록한 것이다.

 

인간의 표상인 껍데기 튀포스는 한번죽지만, 진정한 인간의 본질인 영혼은 아무조 죽지않고 영생과 영벌로 가는 것을 알게하여, 영원히 살고자하는 자유의지로 예수님을 영접하면 살아서 천국, 즉 영생하게 하는 세상의 어떤 종교에도 없는 기독교만 가지고 있는 유일한 생명이 되는 하나님의 은혜의 말씀인 것이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4

▲ 1부에배인도: 도깊음 목사(찬양사역자)

 

처음창조는 하나님의 형상이신(고후4:4, 1:15, 1:3) 인성의 생명으로는 흙으로 만든 몸을 일으킨 것이고, 재창조는 흙의 몸 안의 생령에게 성령님으로 예수님의 부활생명을 넣어 흙ㅅ의 생명이 무너지면 예수님의 부활생명으로 다시 일으키시는 영원한 생명을(고후5:1-) 말하는 것이므로, 일차적으로는 영혼을 담을 수 있는 몸을 지으신 것으로써 지금 세상에 있는 사람들의 모양 그대로이지만 미완성이고, 이차적으로는 그 몸 안의 그릇인 생령에 성령님으로 예수님의 부활생명을 받아들인 지금 우리들의 모습으로써 하나님께서 사람을 지으시는 계획이 완성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은 육체의 목숨과 몸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으면 육체가 죽은 후에 심판을 받아 영벌에 가게 되어, 한번 태어나서 두 번 죽게 되고, 예수님을 영접하여 다시 태어난 사람은 몸이 죽은 후, 심판때에 영생의 천국으로 가게되어, 몸의 육체가 태어나고 영혼이 거듭나는, 즉 두 번 태어나서 한번 몸이 죽고 영혼은 영생하는 것이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4

▲ 봉헌기도: 김수아 목사(마하나임 찬양단)

 

예수그리스도로 인하여 하나님과의 관계가 열린 자는 그 배후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으므로 처음에는 보일 듯 말 듯 하지만, 아침 해가 중천에서 가장 밝은 것처럼, 희미한 구약의 종교적인 역사를 거쳐서 복음의 예수님이 광명으로 오시는 것처럼 변화의 과정을 거쳐서 완성되는 것이다. 누리는 예수님을 영 안에 모시는 믿음으로 마침내 육의 옷을 벗고 광명한 천국으로 들어간다. 예수님께서 나는 포도나무니 나에게 붙어있으라고 하신 것처럼 예수님께 붙어있으면 생명을 공급받음으로 생명의 말씀인 성경을 알수 있고, 말씀을 따라 행하면, 온전한 신앙인이 되어 영원을 밝히

보는 것이다. 그러니 무엇을 먹으까, 입을까, 마실까를 염려하는 세상 생명이 아닌 그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영원한 생명으로 오직 예수님만을 구하는 인생을 사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는 말씀이 자기 안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대로 예수님을 만나야만 인간이 주체인 영혼이 사는 것이다. 그 영혼이 살아야만 영벌의 둘째 사망이 해결되는 것이며, 진정한 참 복의 기쁨이고, 필생의 목적이며,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을 아는 우리가 영벌에 처해있는 이웃들을 전도하여 영생으로 인도하는 참된 아들이 되어야 한다라고 하였다.

 

2강 김미숙박사는 "교회의 의미"에 대해 강의하기를, 예수님이 말하는 교회와 우리가 알고있는 교회는 너무 큰 차이가 난다. 교회는 우리교회가 아니고 주님의 교회이다. 교회다니는 사람이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우리의 목적은 구원이지만, 주님의 목적은 구원은 출발이다.

복음서에서 사도행전으로 점프해야 되는데 구원받았다는 이유로 안도하고 점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성령의 부재이기 때문이다라며, 성령의 의도는 교회를 향한것이지 개인을 향한 것이 아니며, 사명은 교회이다. 주님은 우리에게 교회를 세우라는 사명이 주어졌다. 복음서에서 사도행전으로 점프해서 전력을 다해서 성령을 받으라고 하신다. 우리나라를 향한 하나님의 사명은 교회를 세우는 것이다. 2,000년전의 교회와 지금의 교회는 같아야 되는데, 지금은 너무나 변화되어 있어서, 주님의 교회를 잘 세워야 한다. 주님이 있는교회, 주님의 주인이 되는 교회가 되어야 하는데, 교회는 주님의 몸이이며, 교회의 구조는 몸이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5

                       ▲ 특송: 마하나임 찬양단 

 

교회는 사적구조가 아인 공적구조이다 라며, 몸신앙 7가지를 말하였다,

1. 12:5 : 교회는 구조가 몸이다. 건물, 철학, 규범 구조가 아니라 한 몸 되게 하기 위하여 지체가 되는 것이다

2. 고전12:17 : 성찬을 말하는데 즉 연합, 주님과 나와의 관계를 말하며, 우리가 모두 한 떡이므로 몸안으로, 교회안으로 한 떡덩러리가 된다.

3. 고전10:27, 5:24 : 개인신앙(사람중심)을 버리고 교회신앙(하나님중심)으로 돌아와야 한다.

: 교회와 지체가 한몸 교회가 주의 목적이며, 거룩하고 보편적이며, 한몸되어라.

4.1:23 : 교회의 충만은 질, 양이 아니라 몸의충만이다. 교회의 완성된 몸으로 만물을 다스 리는 충만이다.

5. 4:16 : 연결된 몸, 결합 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 공급되는 것이며, 서로 연결되어야 교회이다.

6. 고전15:43, 14:17 : 교회라는 영적인몸을 잘 세워가면 모든 걸 다 살릴수 있다.

7. 2:19 : 연합해야 잘 자란다. 온 몸이 머리로 공급함을 받고 연합해야 자란다라며 강의를 마쳤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5

                      ▲ 특송: 주사랑교회 성도들 

 

3강 장한국목사는 "일곱금촛대교회의 이기는 자는?"는 강의하기를, 2:7, 11, 17, 26~28, 3:4, 12, 21-이기는자가 7번나옴 일곱금촛대교회를 주셔서 이기는자가 되게 하셧으며, 이기는 자의 교회의 첫단계로 에베소교회를 보여주심

이기는자를 7단계로 이기게 해서 재림하실 예수님을 신랑으로 맞이할수 있게 하는 것이다. 

 

1.하나님의 낙원 가운데 있는 생명나무를 주어서 먹게 하리라.

2:2 일곱금촛대교회의 주님은 에베소교회에 대하여 그의 행위와 수고와 인내를 아신다-이는 믿음의 행위,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를 주님이 인정하신 것이다.

 

2:4 네가 첫사랑을 저버렸노라. 회개하여 처음 일들을 행하라- 이는 금촛대교회의 영광의 주님, 즉 재림하실 신랑 예수님과의 처음 사랑을 잃었다는 것이며, 주님이 십자가에 희생하여 구원하신 사랑도 큰데 금촛대교회의 첫사랑은 이보다 훨씬 더 크며, 에베소교회의 첫 사랑은 자신들이 감히 그리스도의 신부, 하나님의 부인이 된다는 말씀을 받는 자이니, 하늘의 최고의 영광을 내게 주신다는 것보다 더 큰 영광이나 기쁨이 없으나, 이 첫사랑을 잃었으니 회개하고 돌아오라

 

2:7 이기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낙원 가운데 있는 생명과를 따주어 먹게 하리라.

하나님의 낙원의 생명과는 에덴동산의 생명과가 그림자요, 22:1의 하나님 보좌에서 나오는 생명수 강가 좌우의 생명나무 과실과 같은 것이다. 이는 주님이 따주어 먹게한다는것이며, 이는 하늘나라의 영원한 생명으로 살게 한다는 것이다. 이는 창3:22 아담이 자기 손을 들어 생명과를 따먹으려는 것과 전혀 다르며, *즉 에베소교회에서 이기는 자는 오직 하늘나라의 영생으로만 사는 영적 히브리인이 된 것이다.

 

2.둘째 사망으로부터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2:9~10 현재 환란과 궁핍을 받고 있는데 장차 더 큰 환란을 받게 되리라.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박해을 받게 되어 있다. 10 동안 감옥에 던져 시련을 당하게 되리니 죽기까지 신실하라는 것이다.

 

2:11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으로부터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20:6 첫째부활에 참여하는 자는 복되고, 거룩하며,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동안 통치한다. 서머나 교회 이기는 자는 먼저 하늘나라 영생에 합당한 열매 맺는 생명으로 사는 영적 히브리인에게 두 번째 단계로 그에게 첫째부할의 영광을 예비해 두신 것을 영안으로 보여주시어 이기게 하신다.

 

2164b2e829b3375ce7b544237820706e_1685345 

▲ 열강하는 장한국 교수

 

 

3. 감추어진 만나와 새 이름을 기록한 흰돌을 주리라.

버가모교회는 사탕의 위가 있는 곳에서 안티파가 죽임을 당한 교회이다.

2:17 이기는 자는 감추어진 만나를 주어 먹게 하리라. 그에게 흰돌을 주리니 그 돌에는 새로운 이름이 기록 되어서 그것을 받는 자 외에는 아는 자가 없으리라.

-감추인 만나: 순교전에 극심한 고문을 당할 때 이겨내도록 주시는 만나, 즉 새로운 말씀

-새 이름을 기록한 힌돌 : 사형장에서 처형되기 직전 불안 공포등을 이기도록 새이름을 주시는데, 이 새이름은 순교후 첫째 부활했을 때 불리워질 영광스런 새로운 이름을 미리 주시는 것이다. 이 새이름을 받고 일곱영으로 충만하여 기쁘게 영광 돌리며 순교하는 이기는자가 곧 흰돌이다.

 

4.철장권세와 새벽별을 주리라.

2:24 내가 너희와 두아디라에 나머지 사람들, 즉 이 교리를 받지 아니하고 그들이 말하는 사탄의 깊은 것들을 알지 못하는 많은 자에게 말하노니, 내가 어떠한 다른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겠노라

-거짓 선지자 이세벨로 음행케 하는 것은 사탄의 깊은 것, 즉 세상의 복, 부귀영화로써 또 육신의 평안함, 안일함을 줌으로써 신앙을 타락케 하는 마귀역사이다. 반면에 사탄의 얕은 것은 질병, 고통, 괴로움을 주어 신앙을 버리게 하는 마귀의 역사이다.

 

2:25 너희가 이미 가진 것을 내가 올때까지 국데 잡고 있으라.

-이미 가진 것은 마25:6 신부가 신랑을 맞이하기 위해서 준비하여 가진 것인 등불과 기름통의 기름이다. 말씀의 등불, 주 재림의 예언의 말씀의 등과 일곱영으로 충만함의 기름이 준비됐음을 가리킨다.

 

2:26~28 이기는 자에게는 철장 권세와 새벽별을 주리라

-철장권세는 철장, 즉 철이 100%로 만들어진 지팡이에게 주시는 권세이다. 이는 흙인 인본적인 사상, 육적인 요소 등 혼잡물이 0%로 또 철로 가득한자, 오직 진리의 말씀으로 꽉찬 하나님의 종들과 성도들을 가리키며, 이들에게 철장권세를 주시는데, 11:3~6의 두증인의 예언의 권세.권능이요, 19:15의 재림 주님의 심판시 악한 자를 진멸하는 그 권세를 가리킨다.

 

5, 흰옷을 입을 것이요, 흰 옷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라.

3:4~5 이기는 자는 흰옷을 입을 것이요, 또 흰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그들이 합당한 자들이라.

-흰옷은 이미 순교할 자로 활정 되었음을 계시하고, 흰옷입고 주님과 동행하며 증거하며, 주 재림의 길을 예비하는 하나님의 종들(두증인)을 가리킨다.

 

이 사데교회는 순교신앙에 선 순교할 자에서 더 올라가 두증인, 즉 환란날에 사역할 하나님의 종인 144,000의 반열에 세우는 역사인 다섯 번째 단계이다.

 

6. 성전에 기둥으로 세우리라. 또 이기는 자 위에 내 새이름을 리록하리라.

3:8 내가 너의 행위들을 아노라 보라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니 아무도 그것을 닫을 수 없노라 이는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나의 말을 지켰고 내 이름을 부인하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라.

-열린문 : 금촛대교회의 주님이 주 재림의 예언의 말씀으로 열어 주신 것이요 이는 주 재림 전 큰 환란이 있고, 이를 자신에게 겪게 함으로써 마침내 순교시켜 재림 주님의 신부되게 하는 것을 보게 하는 것이다. 또 신부인 자신이 천년 왕국에서 재림 주님과 함께 1천년간 백성들을 다스리게 하실 것을 영안으로 본 것이다.

 

-적은능력을 가지고서 내 말을 지겼다 : 하나님의 말씀만 증거하는 것, 특히 주 재림의 예언의 말씀만을 증거하는 것은 사람들이 보기에는 아주적은 능력이나, 주님은 이 작은 능력으로 내 말을 지켰다고 칭찬하시며, 계시록의 옝런의 말씀을 증거하는 것을 가리킨다.

 

=내이름을 부인하지 아니했다 : 큰 환란날에 적 그리스도 앞에서 끝까지 재림 주님을 증거 하면서 신앙의 정절을 지키며 순교하였음을 가리킨다.

 

3:12 이기는 자는 하나님 성전에 기둥으로 삼으리라 또 그 위에 내 새 이름을 기록하리라

-하나님 성전에 기둥으로 삼으리라 : 재림후 세우시는 천년왕국 성전에 왕, 제사장으로서 기둥캍이 끄게 쓰시리라.

-이기는자 위에 내 아버지의 이름을 기록하리라 : 내 아버지의 장자임을 계시한다

-또 그 위에 새 예루살렘의 이름을 기록하리라 : 그리스도의 신부임을 계시한다

-또 그 위에 나의 새 이름을 기록하리라 : 만왕의 왕이 나를 천년왕국의 왕으로 임명함을 계시

필라델피아 교회는 환날날에 사역하는 두증인(144,000의 인정 받은 하나님의 종들)1260일 예언을 다 마친 후에 순교함으로써 이기는 역사인 여섯 번째 단계이다.

 

7. 내가 내 보좌에 나와 함께 않을 자격을 주리라

3:15~17 라오디게아 교회의 영적 상태임. 영적으로 미지근하다, 영적으로 비참하고 가련함, 눈멀고 헐벗은 상태이다-이는 단적으로 주님이 앞서 책망했던 것을 회개하지 아니함으로 된 영적모습이다.

 

3:18 주님이 주신 3가지 Solution 이다.

내게서 불로 단렬된 금을 사세 부요케 되라 : 정금같은 순교신앙으로 서라.

흰옷을 사서 입음으로 벌거벗음을 가리우라 : 어린양의 신부의 흰 세마포옷(이는 순교자에게 첫째 부활함으로 그리스도의 신부로 단장됨을 계시)

안약을 네 눈에 발라 보게하라 : 마치 아브라함이 이삭을 하나님 말씀에 의지하여 번제물로 드리려 칼로 죽이려 할 때의 피눈물 나는 고통과 눈물이 안약이 되어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으로 온전해진 것 같이 라오디게아 교회의 성도들과 하나님의 종들이 똑같은 고통의 안약으로 영의 눈이 열려지어 보게 한다.

 

3:21 하나님 보좌에 예수님과 함께 않을 자격을 주리라.

일곱금촛대교회의 최종 단계는 끝까지 남은 자들에게 3가지 해격책을 통해서 결국 순교하게 하여 주님과 함께 영광의 자리에 않게 하시는 마지막 단계이다라며 강의를 마쳤다.

 

※ 1부예배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1wELvvMdUjE

   1강: 선환규 교수 강의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bHaXSA5Mjg

 

6dab6ec367440e7ffff851451a7ac428_1673872

 

 ef5da6d9e0a99460b54875a02709adff_1680610

 93d32b652131f15c02f4ec0028d12ac9_1680272

738bbd2386db96c7f44940459d05eb43_1659366 

738bbd2386db96c7f44940459d05eb43_1659366 

    

7a8b46d51b81776bb155fd9505701c29_1683263 

 

 

취재: 김영애 기자    기사입력 : 23-05-29 16:27

Copyright@에녹부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에녹부흥타임즈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김영애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youngae3927@nate.com

독자의견

Notice

안양시 기독교연합회, 제3차 부활절 준비기도회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이란 주제로 2024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할 예정. 한교총 외 단체들, 22대 국회는 국민 역차별과 종교 자유 침해 입법 말라 기자회견 열어. 제40기 인천노회 장로회, 2024 시무장로 세미나 가져. 인천 미추홀구발전연대 외 단체들, 성명서 내고 S병원과 복합의료관광타운 특혜 책임묻어. 인기총, (사)한국로잔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 체결해. 인기총, 제63차 임원 및 공동회장, 연합회장 간담회 가져.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서구·계양구·검단구·강화구)2024년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기도회 가져. (사)한국크리스찬포럼, 이춘근 박사 초청 제171차 포럼 열고 국제정세와 통일에 대해 논의해. 열정과 사명으로 늘찬양교회 설립, 하나님께 영광돌려. 인천광역시남동구기독교연합회, 2024 부활절 연합예배 발대식 기도회 통해 하나돼. CTS부흥협의회 총재 & 대표회장 취임감사예배 드려. 제4차 국제로잔대회, 한국교회 성도들의 기도 요청과 한국로잔대회위해 만전을 기해.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협의회, 제39회기 정기총회 열고 김천기 목사를 대표회장 직무대행으로 선출해. 사)한국원로목사총연합회, 기도하는 개인과 가정, 교회, 나라와 민족은 망하지 않는다.
New
안양시 기독교연합회, 제3차 부활절 준비기도회
김영애 |
3월 29일(금) 오전7시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안양제일교에서 제3차 부활절 연합 준비기도회를 가졌다. 예배인도에 부회의록서기 이종운 목사(예수세계교회)가, 기도에 직전회장 박종… 더보기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이란 주제로 2024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할 예정.
곽영민 |
2024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는 오는 3월31일 오후4시에 명성교회에서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이란 주제로 [2024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를 한다. 대회장은… 더보기
한교총 외 단체들, 22대 국회는 국민 역차별과 종교 자유 침해 입법 말라 기자회견 열어.
곽영민 |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과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반대하는전국연합(진평연), 거룩한방파제통합국민대회(거룩한방파제) 등 시민단체들이 “국민 역차별, 종교… 더보기
제40기 인천노회 장로회, 2024 시무장로 세미나 가져.
김영애 |
제40기 인천노회 장로회는 지난 3월 23일(토) 오후 2시 주안교회(주안성전) 소예배실에서 “변화하는 세상! 위기의 교회! 장로의 역할”이라는 시무장로 세미나를 하였다. △김명서… 더보기
Hot
인천 미추홀구발전연대 외 단체들, 성명서 내고 S병원과 복합의료관광타운 특혜 책임묻어.
곽영민 |
미추홀발전연대 등 여러 단체들은 지난 3월 22일 성명을 내고전현직 구청장에게 책임묻고 구상금청구 및 개발이익환수금 결정, 부과 징수를 촉구했다. 아래 내용은 성명서 전문이다.​​… 더보기
Hot
임마누엘선교교회(예장,합동해외총회 서북노회) 이전 및 장로 임직 예배하다.
김영애 |
3월 23일(토) 오후 2시 도봉동에 위치한 임마누엘선교교회(담임: 용화순 목사) 이전 및 장로 임직 예배 하다. 찬양인도에 신인숙 목사가, 1부예배 사회에 서북노회 회의록서기 김… 더보기
Hot
인기총, (사)한국로잔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 체결해.
김영애 |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주승중 목사, 이하 인기총)는 오늘 아침, 인천 중구 제물량로 소재 하버파크호텔에서 [(사)한국로잔-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 상호협력을위한 협약식]을… 더보기
Hot
인기총, 제63차 임원 및 공동회장, 연합회장 간담회 가져.
곽영민 |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주승중 목사, 이하 인기총)는 오늘 아침, 인천 중구 제물량로 소재 하버파크호텔에서 [제63차 임원 및 공동회장, 연합회장 간담회]를 가졌다.※ 설… 더보기
인천광역시기독교총연합회(서구·계양구·검단구·강화구)2024년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기도회 가져.
김영애 |
인기총연합회(서구·계양구·검단구·강화구)는 3월21일(목) 오전 7시30분 서구 신현로에 위치한 신현감리교회(김요한 목사 시무)에서 2024년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기도회를 했다. … 더보기
Hot
(사)한국크리스찬포럼, 이춘근 박사 초청 제171차 포럼 열고 국제정세와 통일에 대해 논의해.
곽영민 |
(사)한국크리스찬포럼(이사장: 감독 이규학 목사)는 오늘(3월18일) 아침에 인천 남동구 구월동 소재 인천제일교회(김규열 목사)내 소망의집에서 이춘근 박사를 초청해 171번째 포럼… 더보기
Hot
열정과 사명으로 늘찬양교회 설립, 하나님께 영광돌려.
김영애 |
3월16일(토) 오전 11시 미추홀구 주승로에 위치한 늘찬양교회(유한나 목사 시무) 예장 연세총회 경인노회 주관으로 설립예배 하다. △설립인증서 전달(담임: 유한나 목사, 노회장:… 더보기
Hot
인천광역시남동구기독교연합회, 2024 부활절 연합예배 발대식 기도회 통해 하나돼.
곽영민 |
인천 남동구기독교연합회는 3월14일(목) 오전 11시에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제일감리교회(김규열 목사 시무)에서 부활절 연합예배 발대식 기도회를 가졌다.▲ 대회장/ 대표회장 고석현 … 더보기
Hot
인천기독시민, 교회위기대책위한 자유포럼 및 기자회견 갖고 교회위기대처 방안 논의해.
김영애 |
그동안 제21대 국회에서 국민의 기본권을 제한하고 종교와 신앙의 자유,종교 교육의 자유를 억압받았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창조 질서를 파괴하는 여러 가지 과잉 법안들을 제정 또는 발… 더보기
CTS부흥협의회 총재 & 대표회장 취임감사예배 드려.
곽영민 |
CTS기독교방송협의회 총재 및 제2대 대표회장 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2월29일(목)에 청주실로암교회에서 있었다. 1부 감사예배는 본부장 송병권 목사의 사회, 본부장 김은혜 목사의 … 더보기
제4차 국제로잔대회, 한국교회 성도들의 기도 요청과 한국로잔대회위해 만전을 기해.
곽영민 |
제4차 국제로잔대회가 오는 9월 22-28일까지 대한민국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이번 로잔대회는 “교회여, 함께 그리스도를 선포하고 나타내자!”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를 … 더보기

6

5

6

7

7

4

5

6

7

6

12

13
03-29 23:00 (금) 발표
소셜보내기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